(북트레일러) 주님 없는 복음
- desertsaying8
- 2017년 5월 22일
- 3분 분량
"예수님이 전한 복음에서 무엇이 빠졌는가?"
저자 : 존 맥아더
역자 : 황을호
출판 : 생명의말씀사
<책 소개>
현대 복음 전도가 무엇을 놓치고 있는지 밝히면서 소개하는 『주님 없는 복음』. 강해 설교자 존 맥아더 목사가 펴낸 책으로, 첫 출간 이후 수정증보를 거듭하며 스테디셀러로 사랑받고 있다. 여전히 주님께 온전히 헌신하는 참된 복음을 알기 원하는 교회와 가정에서 성경공부와 토론교재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사복음서에 나타난 예수 그리스도가 전한 복음을 살펴보면서 오늘날 우리가 그리스도의 주재권을 빠뜨렸다고 전한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저자 소개>
존 맥아더
존 맥아더는 수백만 명의 삶에 커다란 감동을 전해준 수많은 베스트셀러의 저자이자 최고의 성경해석가다. 5대째 목회자 집안에서 태어나 평생의 사역 동안 말씀을 전하는 일에 헌신했다. 최고의 성경해석가로 알려져 있는 그는 사람 중심이 아닌 하나님의 영광에 초점을 두고 있으면서도 뜨거운 목회자적 심장을 잃지 않는 설교, 시대를 분별해 내는 거시적 통찰력과 한 구절도 놓치지 않는 예리한 시각, 정치한 논리, 변명의 여지가 없도록 만드는 강력한 적용으로 특징지을 수 있는 그의 설교는 모든 목회자가 모델로 삼아야 할 가장 성경적인 설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캘리포니아 선밸리에 있는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Grace Community Church의 목사이자 매스터 대학 및 신학교The Master's College and Seminary 총장이다. 그는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로 부임할 때 설교 이외의 모든 교회 업무는 사양한다는 조건을 내세운 것으로도 유명하다. 교회를 널리 알리거나,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사람들을 모은 적도 없지만 교회가 성장한 까닭은 다만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는 양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질적인 면에서도 성숙하여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담임목사의 사역 원리에 따라 성도들의 신앙 성장이 견고하게 말씀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국제적으로 방송되는 텔레비전과 라디오 프로그램인 「그레이스 투 유Grace to You」를 통해 전 세계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사역단체인 '그레이스투유'의 대표를 겸하면서 명쾌한 강해 설교와 활발한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미국기독교출판협회에서 최우수도서상Gold Medallion Award을 받은 『맥아더 스터디 바이블The MacArthur Study Bible』의 주석을 집필하기도 했다.
그 외에도 『은사』『팔복』『남성과 여성』『참된 예배』『목회사역의 재발견』『복음을 부끄러워하는 교회』『주님의 교회계획』『강해 설교의 재발견』『하나님의 방식으로 자녀 키우기』『성경적인 자녀 양육』『역사하는 믿음』『교회의 해부학』『고난을 역전시키는 하나님의 능력』『하나님, 기도를 가르쳐 주세요』『십자가, 12시간 전』『믿음이 쑥쑥 자라고 있어요』『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주와 함께 길을 나서다』『사람들이 따르고 싶은 리더의 조건』『하나님의 뜻』『성경의 핵심을 꿰뚫어라』『기도의 열정』『분별력』『진리 전쟁』『하나님의 완벽한 디자인』...(하략)
[예스24 제공]
<출판사 서평>
예수 그리스도의 주재권을 드러낸 대표작!
현대 기독교가 젖어 있는 쉬운 믿음주의에 대한 성경적 해독제!
우리 시대 최고의 성경 교사,
존 맥아더가 철저하게 성경으로 해설하는
구주이자 주님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쉬운 믿음엔 주님이 없고, 주님 없는 복음엔 구원이 없다!
교회 다닌다고 말하는 사람은 많지만 그리스도인답게 사는 사람은 드물다. 교회는 커졌지만 복음은 힘을 잃었다. 왜일까? 구주를 고백하면서 주님을 거부하는 삶이 가능할까? 주님을 옵션으로 두고 믿기만 하면 된다는 쉬운 믿음은 성화 없는 칭의, 열매 없는 신앙, 헌신 없는 그리스도인을 양산했다. 그러나 주님으로 모시는 삶이 없어도 그리스도인이라고 믿는 건 착각이다. 우리 시대 최고의 강해 설교자 존 맥아더 목사는 사복음서에 나타난 예수 그리스도가 전한 복음을 살펴보면서 오늘날 우리가 그리스도의 주재권을 빠뜨렸다고 전한다. 존 맥아더 목사가 시무하는 교회에서 이 책의 내용을 설교한 후 회심한 신자가 늘어났고, 이 책은 첫 출간 이후 수정증보를 거듭하며 스테디셀러로 사랑받고 있다. 이 책을 읽은 아마존 독자들은 존 맥아더 ‘최고의 책’이라고 극찬하고 있다. 이 책은 여전히 주님께 온전히 헌신하는 참된 복음을 알기 원하는 교회와 가정에서 성경공부와 토론교재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복음을 소개하는 책은 많다. 하지만 특히 이 책은 현대 복음 전도가 무엇을 놓치고 있는지 밝히면서 소개하고 있기에 더욱 복음을 유의해서 읽을 수 있다.
▶ 이 책을 권합니다.
- 교회 다니면서 아무렇게나 사는 사람을 보고 회의에 젖는다면?
- 내가 구원을 받았는지 안 받았는지 자꾸 의심이 들어 확인하고 싶다면?
- 그저 교회에 다녔을 뿐 진정한 복음이 무엇인지 제대로 답변하지 못한다면?
- 성숙한 신자이지만 매일 매일 복음의 격려와 도전이 필요하다면?
- 그리스도인답게 삶을 바꿀 의사가 있다면?
- 매일 복음을 선포하고 믿음이 충만해지도록 돕는 책이 필요한 목회자라면.
<추천사>
“현대 기독교를 놀랍도록 정확하게 분석하며, 정말 훌륭하게 회심의 본질을 설명한다.”-존 파이퍼
“이 책은 정말 필요한 책이다. 명쾌하고 설득력 있으며, 유익하다. 그리스도가 전한 구원 얻는 믿음에 관해 이보다 잘 쓴 책은 없다. 나는 이 책이 널리 읽혀지길 바라며, 열정적으로 추천한다.”- 제임스 I. 패커
“하나님의 말씀에 사로잡힌 양심이 어떻게 드러날 수밖에 없는지 잘 설명했다. 많은 사람들이 맥아더의 이 책을 읽고 물 탄 복음과 거짓 확신에서 돌이킬 거라고 믿는다.”- 제임스 M. 보이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Commentaires